본문 바로가기

업무일지

[업무일지] 2021년 5월 11일(화)

오늘은 비교적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커피 한잔을 들고 오전 7시에 부산에서 통영으로 출발했습니다. 통영에서 앞으로 진행할 형사사건의 형사기록을 통영지청에서 복사하여 입수했습니다. 보통 형사기록의 복사는 직원들이 하지만, 기록의 양이 작고 지방재판이 있는 경우에는 변호사가 재판을 갈때 옆 검찰청에 가서 복사해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형사기록의 복사는 지청별로 그 방법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부산은 복사를 직접 해 주는 직원이 있는데, 통영 등은 신청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어서 형사재판도 전자소송이 빨리 도입되어 기록 입수의 불편함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전 11시 통영지원의 민사재판에 출석했습니다. 지난 번 다른 사건의 상대방으로 만나서 함께 고생(?)했던 변호사님과 우연히 만나 잠깐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오전 11시 사건은 꽤 특이한 사건인데, 담당 판사님이 사건을 깊이 잘 이해하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부산에서 통영으로 가는 방법은 거가대교 방면으로 가는 방법과 창원, 고성을 거쳐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거가대교를 거쳐서 가다가 이번에는 창원, 고성 쪽으로 가 봤는데 시간은 크게 차이나는지 모르겠습니다. 풍경은 거가대교쪽 길이 훨씬 아름답습니다.

 

약간 여유를 부리고 싶었지만 재판 끝나고 바로 사무실로 복귀, 1시쯤에 늦은 점심을 먹고 사무실에 도착하니 2시 가까이 되었습니다. 자문기업에서 긴급하게 요청한 자문 건을 검토하여 회신하여 주고, 예전 비용보상과 관련하여 쓴 글을 보고 연락온 고객에게 비용보상에 관한 전화상담을 하고, 보고서 1건을 제출하니 저녁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도 종종 하는데 많은 관심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www.youtube.com/channel/UCC4TG8xmXyat7_Cvg7HA2Iw

 

형량 알려주는 남자 - 이용민 변호사

형량 알려주는 남자. 이용민 변호사입니다. 세상의 다양한 범죄, 사건의 형량을 알려드립니다. 형사, 민사 절차도 알려드릴께요.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A man telling the sentence, Korean licensed at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