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 사례

부산변호사 어떤 변호사를 선택할까요? [부산추천변호사]

 

부산변호사 이용민 변호사입니다. 

 

오늘은 변호사를 선택할때 어떤 점을 보고 변호사를 선택해야 할지 부산의 10년차 변호사가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첫 번째로 어느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그런 것은 아니지만 변호사로 일한 경력이 5년에서 10년 이상 되는 변호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경력이 많지 않아도 잘 하시는 변호사님들도 많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그렇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내 사건과 관련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요즈음에는 변호사별로 주로 많이 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어떤 변호사들은 형사사건을 거의 하지 않고, 어떤 변호사들은 가사사건을 거의 하지 않는 변호사들이 있습니다. 반면 민사사건의 경우 변호사를 불문하고 대부분 처리하는 편입니다. 

 

세 번째,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수상을 한 적이 있다면 더욱 믿을만한 변호사라고 할 것입니다.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우수변호사상을 수상하였거나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상을 수상한 적이 있따면 믿을만한 변호사로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결과를 장담하지 않는 변호사입니다. 무조건 이긴다 장담한다는 변호사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것보다는 경우의 수를 따져가면서 이런 경우는 어떻게 되고, 저런경우는 어떻게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논리적으로 진단해 주는 변호사가 낫습니다. 

 

다섯번째, 해당 사건을 변호사가 전담하여 처리하는지도 보아야 합니다. 가급적 상담, 서면작성, 재판출석을 담당 변호사가 전담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이나 서면작성은 특정 변호사 또는 사무장이 수행하고, 재판출석은 다른 변호사가 하는 것보다, 한 변호사가 전체적으로 전담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민 변호사는 법무법인 시우의 파트너 변호사(부산분사무소) 대한변호사협회에민사법’, '형사법' 전문으로 등록한 변호사 수백건 이상의 , 형사사건을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민사사건, 형사변호, 형사고소 사건들을 성공적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대한변호사협회의 17 우수변호사상을 수상 신뢰할 있는 변호사이며, 논스톱 국선변호인 당시 120건의 구속영장실질심사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KNN 법대로 합시다 더로이어에 방송출연 하였습니다. 법률상담 또는 사건위임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