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일지

[업무일지] 2019년 8월 13일(화)

1. 법정휴정기간이 끝나고 본격적인 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에는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에서 형사사건 1건의 공판에 출석하였습니다. 젊은 의뢰인은 의뢰인의 어머니와 함께 왔습니다. 그날 오전재판에서만 상당수의 불출석한 피고인들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었습니다. 아마도 한 번은 아니었을 것입니다. 형사사건에서 공판불출석은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재판을 무사히 마치고, 의뢰인과 의뢰인의 어머니와 함께 식사를 하며 아직은 젊은 의뢰인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하였습니다. 

 

2. 한 건의 전부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무죄 선고가 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었던 사건이었는데 잘 되었습니다. 

 

3. 오후 부산지방법원에서 1건의 형사공판에 출석하였습니다. 5번째 공판기일이었습니다. 증인신문과, 사실조회 신청을 하고 이를 반영하여 재판을 진행하느라 보통 사건보다는 재판이 여러 차례 진행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종결하였는데, 내심 병합 건들 중 1건은 무죄를 기대하고 있는 사건입니다. 

 

4. 오후 재판이 끝나고 밀린 준비서면을 작성하였습니다. 금융기관의 금융거래정보조회신청회신이 와서 손익상계 주장을 위한 170건의 입출금 내역을 정리하고 준비서면을 작성하고 몇 통의 전화를 받고 나니 저녁이 지났습니다. 

 

본 변호사[형사전문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형사법을 전문분야로 등록한 형사전문변호사(제2015-372호)로  주로 부산 경남의 다양한 형사사건을 수임하여, 다수의 사건에서 혐의없음(불기소), 무죄, 집행유예, 항소심에서의 감형 등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형사사건 이외에도 다양한 민사사건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면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형사사건은 시간이 생명입니다. 법률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부산형사전문변호사에게 연락주세요.  

 

성공사례확인(형사사건-클릭)

성공사례확인(민사사건-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