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 사례

[부산변호사]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경우 [부산형사전문변호사][부산민사변호사]

[부산변호사]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경우 [부산형사전문변호사] [부산민사변호사]

 

 

[부산변호사] 변호사 상담이 필요한 경우 [부산형사전문변호사][부산민사변호사]

 

  민사사건에서 피고의 입장이라면, 원고의 소장을 받고 나서 바로 변호사를 만나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형사사건의 피의자라면 경찰이 첫 연락을 했을 때 또는 그 전이라도 피의자신문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될 경우 변호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민사사건에서 원고의 입장이라면 위 경우보다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을 수 있지만, 소멸시효 문제나, 가압류, 가처분등 보전처분을 고려해야 할 경우가 많으므로 최대한 빨리 변호사와 대면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에도 여러 정보가 있지만 틀린 정보들도 많이 있으므로 혼자 해결하겠다는 생각은 위험합니다. 법원에서 서류를 받거나, 수사기관에서 연락을 받았다면 바로 변호사상담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상황에 처했음에도 변호사를 만나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첫째는 돈 문제. 변호사를 만나면 돈이 많이 든다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상담만 하는 데에는 큰 돈이 들지 않습니다. 변호사 사무실에 따라 상담료가 다르지만, 저희 사무실의 경우 기본 상담료가 5만원(최초 20분)이고 추가 10분당 1만원의 상담료를 받고 있습니다. 사건이 매우 복잡하지 않은 이상 일반적인 상담은 30-40분 정도에 끝이 납니다. 상담을 하고 나서 사건을 위임할 지 말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둘째는 시간 문제입니다. 평일에 일을 해야 하는데 월차를 내서 상담을 받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은 저를 포함하여 미리 예약을 하면 일반 업무시간이 끝난 뒤에도 상담을 해 주는 변호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신 후 방문상담을 하시면 됩니다. 방문이 곤란하시면 전화로 상담하시면 됩니다. 방문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많은 분들이 전화상담도 하고 계십니다. 

 

  여러분께서 지금 고민하고 있는 법률적 문제는 어쩌면 여러분의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는 문제인데, 주변사람들의 카더라 라는 말이 아닌 법률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해결하셔야 합니다. 

 

  본 변호사는 의뢰인의 입장에서 사건을 고민하고 친절하게 법률상담을 해 드립니다. 법률상담이 필요하시면 지금 바로 전화하시어 예약하세요!

 

 

 

 

[부산형사전문변호사][부산민사변호사][부산형사전문변호사][징역][무죄][집행유예][기소유예][감형][벌금][승소][화해권고결정][조정][법률상담][부산변호사찾기][부산변호사추천][구속영장][손해배상][체포][수사입회][변호사동석][구치소][교도소][사기][성범죄][강간][강제추행][음주운전][횡령][배임][마약][특가법][성폭법][상해][약식][형사변호사][공판][판결선고][파기][성공][고소][기소][불기소][혐의없음][구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