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 사례

[부산변호사] 법률상담할때 준비하면 좋은 자료 [형사/민사/가사]

1. 법률상담을 할때 아무런 자료를 가져오지 않고 말로만 설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본래 자신에게 유리한 편으로 생각을 하기 때문에 사실관계에 대한 설명 자체가 부정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따라서 법률사무소에 법률상담을 하러 오실 때는 사건과 관련된 자료들을 가져오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미 사건화가 되었다면 소장, 답변서 등의 소송서류를, 사건화가 되지 않았다면 (있다는 전제 하에) 계약서, 기타 계약과 관련된 서류, 이메일, 카카오톡, 문자, 녹취내용 등의 자료들을 구비하여 오시는 것이 정확한 상담에 도움이 됩니다. 

 

3. 사건과 관련된 서류가 너무 많다면 변호사가 상담하면서 모든 서류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때는 미리 이메일 등으로 서류를 보내고 변호사가 사전 검토한 후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서류가 많을 경우에는 상담료 이외에도 별도의 사전 검토비를 받습니다). 이와 같은 자료들을 구비하여 오시면 상담시간 및 비용도 절감되고, 좀 더 정확한 법률상담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4. 이용민 변호사[민사/형사전문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민사법과 형사법을 전문분야로 등록한 형사전문변호사(제2015-372호)로  주로 부산 경남의 다양한 형사사건을 수임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형사사건 이외에도 손해배상, 이혼 등 다양한 민사, 가사사건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면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법률문제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부산형사전문변호사에게 연락주세요. 

 

 

 

 

[부산민사변호사][손해배상][산업재해][대여금][투자금][대여금][미수금][약정금][위약금][정산금][보험금][지체상금][공사대금][물품대금][부당이득][구상금][보증채무금][소유권이전등기][건물인도][토지인도][건물철거등][손해배상()][손해배상()][손해배상()][손해배상()][채무부존재확인][공탁금출급확인][서비스표이전등록말소청구][해고무효확인의소][영업허가명의변경청구][점유회수][사해행위취소][계약해제 및 원상회복청구][청구이의][난민불인정처분취소][분양권명의변경]